본문 바로가기

영어 교육/앨리스의 영어수업 소개

[전화영어 표현 11~20] 게임장을 영어로?

 

※ 본 전화영어 표현은 모두 실제 수업에서 교정한 내용들입니다.

 

11. 회원님께서는 어렸을 때 게임장에서 많이 게임을 하셨다고 하네요. 게임기가 모여있는 장소를 game arcade라고 합니다.

12. Many time> Most of time: Many time은 횟수를 말하구요. Most of time은 대부분의 시간 즉, 기간을 의미합니다. 많은 시간을 부모님과 함께 대화 했다라고 표현할 경우에는 Most of time이 더 정확합니다.

13. September 5, 어떻게 읽으시나요? 날짜는 기수가 아닌 서수, 즉 ~몇 번째라고 읽어야 합니다. 즉 5를 five가 아닌 fifth로 읽어야 합니다. 

14. 30대는 아이도 돌보고 일도 열심히 해야하는 바쁜 나이대이죠. 그럴 때는 work and life balance가 매우 중요합니다.

15. 어릴때 어머니께서 한글의 모음을 가르쳐주셨던 기억이 나신다고 하시네요. 한글이나 영어의 모음을 이야기 하실 때 쓰는 단어는 vowel 입니다. 

16. 회원님께서 지난밤에 유투브로 영어공부를 하셨다고 해요. 하지만 화질이 안좋았다고 합니다. 그 부분의 해상도는 resolution 이라고 표현해 주시면 됩니다.

17. 이야기 책에서 나온 표현인데요. 분명 회원님께서 많이 보셨는데 기억이 가물가물 하시다고 하네요. 바로 frowning이었습니다. 찡그리는 표정을 이야기하죠. 이야기 책에서도 주인공이 얼굴을 찡그리고 있네요!

18. 아이가 학교를 쉬어서 월차를 내셨다고 하시네요. 그럴 때는 I took a day off 라는 표현을 쓰시면 됩니다.

19. 네덜란드에서 slang 때문에 의사소통하기가 힘드셨다고 하는데요. 흔히 쓰는 표준어가 아닌 최신 유행어나 비속어를 slang이라고 합니다.

20. 오히려 스페인에서 non-native 즉, 원어민이 아닌 사람들과 영어로 소통하는 것이 더 편했다고 하시네요. 그럴때는 편하다. comfortable이라는 표현을 써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