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duTech (에듀테크)/IT 기술

앞으로의 Guidinote 개발 계획

일단 수업을 할 수 있는 정도의 시스템은 개발 해놨습니다.

최근 일주일 정도 총 20시간을 투자해서 6개의 기능을 개발 했는데요.

(이전 포스팅: Guidinote 화상영어 학생관리 시스템 100시간 개발)

 

 

앞으로 개발할 방향을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1. 숙제에 대한 첨삭 및 교정 서비스 기능 

혼자 공부를 하다보면 피드백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10문장 정도의 글을 쓰거나 1분 정도의 녹음을 해서 올리면 그 부분을 교정해 드리는 서비스를 만들려고 합니다. 

 

2. 수업 체결률 계산

정규수업이 체결되는지 여부가 강사의 실력을 말해주는 것은 아니지만 데이터가 모이면 상담력이 개선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월별 보고서 항목에서 변동 부분 자동으로 문구 생성하는 기능

변경 된 부분을 현재는 강사가 일일이 확인하지만 이후에는 자동으로 시스템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4. 각종 초기 데이터 입력 기능

이전 데이터를 초기 데이터로 가져오는 기능을 일일수업관리 페이지의 커리큘럼이나 월별 보고서 항목에 넣을 예정입니다.

 

5. 수업 전 알람 기능

수업 30분전이나 자기학습 해야할 시간에 문자메세지로 알람이 갈 수 있도록 만들 생각입니다. 요즘에 카톡을 안쓰시는 분들이 다소 있기 때문입니다.

 

6. 학생끼리 경쟁하는 랭킹 시스템

다른 학생들이 매달 공부한 것을가지고 랭킹을 보여주면서 서로 경쟁할 수 있도록 유도할 생각입니다. 이에 수업시간 뿐 아니라 자기 학습 시간까지 더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7. 교정 내용 연동 기능 

기존에 있는 다른 학생의 교정내용을 강사가 골라서 해당 학생에게 그대로 연동해서 넣어줄 수 있도록 할예정입니다.

 

8. 1년 장기 수업 커리큘럼 WBS로 보여주기 

다음 영어 레벨로 올라가는데 몇시간의 공부가 더 필요한지 수치적, 그래픽적으로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원하는 레벨과 목표 시간을 설정하면 공부량을 자동으로 계산해주는 시스템도 만들 예정 입니다.

 

한동안은 IT 자격증 공부가 있어 Guidinote 개발은 한동안 쉬어야 할것 같습니다. 아마 각 개발에 20시간정도씩을 걸리지 않을까... 그러면 160시간을 더 개발에 몰두해야 하겠네요. 앞으로도 많은 학생들의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