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교육/앨리스의 영어수업 소개

Guidinote 화상영어 학생관리 시스템 100시간 개발

대체적인 Guidinote 화상영어 관리 시스템이 정리가 되었습니다.

버전 히스토리를 보니 Ver 1.001039까지 기록이 되어있네요. 1시간에 10번정도 저장을 하면서 진행하니 100시간 정도 할애했다고 보면 될것 같습니다. 

 

본 앱은 2022년 부터 LowCode 앱인 Appsheet(https://appsheet.com/)로 개발을 시작했습니다.

Appsheet를 쓴지는 꽤 되었는데요. 적어도 3년 이상은 된 것 같습니다.

혹시라도 Appsheet 개발 외주를 생각하고 있으시다면 도와드릴 수 있으니 문의 주세요.

 

기존에 있던 기능은

1. 수업 코멘트 초안 랜덤 자동 생성기능

2. 커리큘럼 관리 및 일일 수업 페이지에 연동

3. 각종 학생 정보 태그별로 관리 기능
4. 월별 보고서 기능

5. 새로운 교정 내용 정리하는 기능

6. 일일 수업페이지 기능

 

 

이번에 새로 추가된 기능은

1. 자기학습 관리기능

2. 시간표 관리 기능(파워잉글리시 Google Spreadsheet와 연동)
3. 테스트 안내문구 자동생성기능
4. 공통 및 정규학생 공지사항 자동 입력 기능
5. 단어암기 리스트 관리 기능
6. 수업횟수 및 남은 수업 시간 자동 관리 기능

7. 학생 개별 페이지 생성 및 개별 로그인 기능


[ 관련 스크린샷 ]

- 수업 코멘트 초안 랜덤 자동 생성기능: 랜덤하게 수업 코멘트를 자동 작성 하게 하고 수동으로 수정할 부분만 수정하고 복사해서 업체 Textbox에 불어넣게 하면 되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기존 수업 코멘트 작성 시간을 10분에서 1분으로 90%나 줄여줍니다. 

- 커리큘럼 관리 및 일일 수업 페이지에 연동: 커리큘럼을 수준별로 준비해 두고 매일 수업할 때, 레퍼런스로 넣을 수 있도록 합니다. 커리큘럼 수업 자료에 링크나 파일등을 넣을 수도 있습니다.

- 각종 학생 정보 태그별로 관리 기능: 중요한 학생 정보는 초록색으로 표시하여 수업전에 빠르게 보고 들어갈 수 있도록 합니다.

- 월별 보고서 기능: 월 별 보고서를 대부분 자동화 합니다.

- 새로운 교정 내용 정리하는 기능: 수업할 때마다 생기는 교정사항 중에 새로운 것이 있으면 적어놓습니다. 이후에 e-book으로 출간할 예정입니다.

- 일일 수업페이지 기능: 커리큘럼은 물론, 퀴즈와 습관코칭에 대해 매번 수업마다 기록합니다. 

[이번에 새로 추가된 기능]

- 자기학습 관리기능: 숙제를 무엇을 해야하는지 관리하고 다 했으면 버튼을 눌러 색깔을 표시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시간표 관리 기능(파워잉글리시 Google Spreadsheet와 연동): 실제로 쓰는 시간표와 파워잉글리시 관리자가 보는 시간표를 연동하여 관리자를 위해 따로 시간표를 업데이트할 필요가 없도록 만들었습니다.

- 테스트 안내문구 자동생성기능: 테스트 할 때마다 고정된 안내 문구를 자동생성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 공통 및 정규학생 공지사항 자동 입력 기능

- 단어암기 리스트 관리 기능: 단어공부 한 횟수를 단어당 기록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버튼으로 조작가능.

- 수업횟수 및 남은 수업 시간 자동 관리 기능: 결제할때 시간등록을 해주면 자동으로 매번 수업할 때마다 분수와 횟수를 계산합니다.

- 학생 개별 로그인 기능: 학생 아이디로 학생들의 개별 페이지로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