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교육/앨리스의 영어수업 소개

전략적으로 한달만에 오픽 IH달성!

 

목표점수 오픽 IH를 달성하신 회원님의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30대 남자 분이시고 2023년 4월 7일에 처음 정보가 등록된 회원님이십니다.

2023년 6월 5일에 시험을 보셨습니다.

계속 IM2가 나오시던 분이셨는데, 한달 정도 저랑 공부를 하신후 단번에 IH를 달성하셨습니다!

오늘 말씀 주시면서 행복한 미소를 가득 보여 주셨는데요.

너무 자랑스럽고 감사합니다!! 그동안 너무 고생많으셨어요!

 

회원님께서는 대학원 진학을 위해서 IH의 오픽 점수가 필요한 상황이셨습니다.

IH는 결코 얻기 쉬운 점수가 아닙니다. 막힘없이 순발력있게 말하는 것은 물론 수준있는 어휘까지 +@로 구사해야 얻을 수 있는 점수입니다. 

맨 처음 회원님을 뵈었을 때, 오픽 수업에 대해 큰 기대는 없으셨지만 저와 한번 데모수업을 진행하면서 녹음 숙제 커리큘럼에 효과가 있을 것이라 생각하시고 1달 수업을 등록해 주셨습니다.

회원님은 쉐도잉으로 독학하셔서 IM2까지 받으셨고 필리핀 전화영어를 간단하게 하고 계셨던 상황이셨습니다. 순발력도 있으시고 많은 쉐도잉을 통해 표현도 어느정도 알고 계셨지만 가장 큰 문제들과 그에 대한 전략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정확한 쉐도잉의 방법을 익히셔야 했습니다. 전체듣기를 끝내고 따라하는 것이 아닌 문장 단위로 따라하는 연습을 하셔야 말하던 중간에 길게 멈추는 딜레이를 줄일 수 있고 유창성을 높힐 수 있습니다. 정확한 쉐도잉 방법을 수업시간에 익히고 녹음숙제로 진행하셨습니다.

2. 고급 표현을 어느정도 알고 계시지만 정확한 뉘양스나 사용법을 다시 짚어드릴 필요가 있었습니다. 번역투가 아닌 자연스러운 문장으로 표현하실 수 있도록 전체적인 설문내용의 스크립트를 모두 짚어드렸습니다.

 

3. 핵심은 질문을 5단계로 어렵게 설정하기 보다는 4단계로 여유롭게 설정하여 질문을 막힘없이 완벽하게 대답할 수 있도록 도와드렸습니다. IH는 기본적으로 ‘유창하다’라는 느낌을 채점자가 받아야만 받을 수 있는 레벨이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른 수업 과정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1. 자기학습(숙제)는 일주일에 3시간 이상 진행 질문에 대해 반복적으로 실전연습을 한 뒤, 가장 잘된 녹음 음성파일을 보내주셨습니다. 그리고 수업시간에 함께 부분부분 들어보고 피드백과 교정을 진행했습니다.

 

2. 수업시간에는 설문조사에 답한 부분만 책에서 질문을 뽑아서 실전연습을 진행하였으며 그에 대한 교정을 진행하였습니다. 수업은 총 11회 30분씩 주3회 진행되었고 책을 한번 모두 훑어 볼 수 있었습니다.

 

오늘 확인하려던 녹음 과제는 필요 없게 되었네요ㅎㅎㅎ! 홀가분한 여름 보내세요 ^^ 다시한번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