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교육/앨리스의 영어수업 소개

한 달만에 한 방에 완성한 오픽 IL 후기

오늘은 약 한달만에 첫 시도에 오픽 IL에 성공하신 차제화 회원님의 사례를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실명 공개를 허락해 주셔서 차제화 회원님께 감사드립니다.


군인이신 차제화 회원님은 투철한 군인정신으로! 5월 3일에 주3회 30분 수업을 시작하셔서 6월 10일에 시험을 보시고 IL을 취득하셨습니다. 시험 보기까지는 총 15회 30분씩 수업을 진행하셨습니다.


중3의 자녀분이 있는 차제화 회원님은 커리어를 위해 오픽IL이 꼭 필요하신 상황이셨습니다.

회원님과 처음 수업을 하셨을 때는 오픽에 대해 처음 접해 보시는 상태이셨습니다. 때문에 시험 방식부터 시험볼때 시험장에서 주의해야할 것 들을 자세히 공유드렸습니다.

처음 테스트에서 말하기 레벨은 4 정도로 어느정도 문장으로 말하기 시작하시는 단계이셨습니다. 하지만 보다 완전한 문장을 만들 수 있어야 IL을 안정적으로 받으실 수 있었기 때문에 회원님께서는 매일 6시간의 자기학습을 약속하셨고 제가 확인하고 기록한 것만 3,400분 확인 안된 것 까지 하면 한달 동안 5,000분(80시간) 정도는 자기학습을 성실하게 하셨습니다.  



학습 진행 방식은 3단계를 걸쳐서 꾸준히 발전하였습니다. 

1단계에서 수업은 스크립트 적어오신 것 교정 받고 자기학습은 이를 암기하여 녹음해오는 것이었습니다. 이렇게 설문조사 기반 20문제를 진행하였습니다.

 



2단계에서는 수업은 실전 연습을 하고 스크립트 없이 실전 연습을 여러번 하고(5번 이상) 가장 잘 된 것을 녹음해서 보내주시는 것이었습니다. 이렇게 돌발과 롤플레이문제를 20문제를 진행하였습니다. 보내주신 녹음 파일은 총 53개로 확인되었습니다.

 



3단계에서는 자기학습에서 질문을 듣고 안들리는 부분만 체크해서 함께 다시 들어 보고 수업에서 왜 안들렸는지 확인하고 해당 연음에 익숙해 지도록 따라읽기(쉐도잉)를 반복하였습니다.

 



15회 수업 동안 대략 총 40문제 정도를 함께 스크립트를 만들어 보고 암기하여 녹음숙제 까지 진행했습니다.



이 외에는 문제듣기를 연습하기 위해 오픽 문제만 녹음되어있는 유투브도 알려드리고 계속 들으실 수 있도록 도와드렸습니다. 



진행하시면서 어쩔 때는 막막함에 슬럼프가 올 때도 있었고 재미를 붙히고 자신감을 얻어갈 때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특유의 ‘하면된다!’라는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함께 하며 회원님께서도 한발자국씩 앞으로 나아가셨습니다.

처음 녹음과 나중 녹음을 들어보면 질문에 보다 천천히 올바르게 완벽한 문장으로 답을 하실 수 있게 되셨고 대부분의 상황에 대한 시나리오와 표현들을 암기하신 상태이셔서 IL이 나올 수 있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정말 성실하고 좋은 학생을 만나게 되어서 도와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회원님께서 성적표를 카톡 프로필로 해놓으실 정도로 기분좋아하시는 모습에 저도 기분이 너무 좋습니다. 좋은 결실 맺으신 차제화 회원님 다시한번 축하드리며 너무 대단하십니다! 앞으로도 남은 시험들 잘 통과하시고 건승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