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교육/앨리스의 영어수업 소개

두달 수업 후, SPA Level 4 한번에 합격

16회(약 두달) 수업 후, SPA 레벨 4를 달성하신 회원분의 수업이 어떻게 이루어 졌는지 그 과정을 나누려고 합니다. 

회원님께서는 기업의 의뢰로 B2B 계약을 맺고 수업을 시작하셨습니다. 자원한 총15명 정도의 강사중에 기업 HR부서에서 3명의 강사를 선택해 주셨는데요. 그 중에 하나로 선발되어서 영광이었습니다. 아마 제가 오픽 단기완성 경험을 많이 가지고 있어서 그 부분을 높게 봐주신 것 같습니다. 



2023년 5월 8일에 처음으로 만난 회원님 께서는 기본적으로 문단 단위로 길게 영어로 말씀 하실 수 있으신 실력을 갖추고 계셨습니다. 실력 파악이 되자마자 바로 SPA시험을 보시라고 권해 드렸고 최대한 빠른 시간으로 시험을 보셔서 레벨 4를 여유롭게 받으셨습니다. 

일단 기본적인 실력이 있으셨기 때문에 주로 시험에서 어려운 유형을 위주로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가장 배점이 많았던 듣고 요약하기를 계속 반복했는데요. 교재를 다 하고도 제가 따로 지문을 리서치해서 추가로 계속 반복하실 수 있게끔 도와드렸습니다. 자격증 시험을 레벨에 따라 지도법이 천차만별인데요, 일단 문제를 풀 수 있는 실력을 갖추셨기 때문에 실전 경험을 최대한 많이 하실 수 있도록 지도하였습니다. 


그렇게 준비해서 갔을 때, 가장 어려웠던 부분은 마지막에 나오는 심도 깊은 시사토론 문제였다고 하셨습니다. 듣고 요약하기에 비해 배점이 다소 낮은 시사 토론 문제를 훈련할 시간이 충분하지 않았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래서 시험을 보신 후에는 시사토론 문제를 주로 진행했습니다. 한국어로 설명하기도 어려운 부분이라 처음에는 당황하셨지만 특유의 순발력으로 금방금방 적응하시면서 어느정도 답변을 바로 하실 수 있는 실력을 갖춰나가셨습니다.
진행하면서 표현을 교정해 드리는 것은 물론 원하시는 바를 표현하실 수 있게끔 추천도 해드렸습니다.



아무래도 회원님께서 가장 어려워 하셨던 부분은 수업외에 자기학습 할 시간은 물론 수업 들을 시간까지 부족할 정도로 많이 바쁘셨다는 부분입니다. 그래도 수업시간에는 잘 집중해 주셨고 스스로를 시험에 익숙해 지도록 잘 훈련해 주셨습니다.

열심히 해주신 회원님께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는 원하시는 LV05도 조금만 노력하면 받으실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건강한 여름 되시고 영어에 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 문의해주세요! 감사합니다!